• 艺人:韩国原声带   其他
  • 语种:韩语
  • 唱片公司:엠피플커뮤니케이션
  • 发行时间:2008-01-28
  • 类别:原声带、影视音乐

쾌도 홍길동 O.S.T(快刀洪吉童 原声带)专辑介绍

【中文剧名】快刀洪吉童
【官 网】http://www.kbs.co.kr/drama/honggildong2008/
【导 演】李正燮(KBS 京城绯闻/制片:漂亮的你)
【编 剧】洪美兰&洪贞恩(MBC 幻想的情侣, SBS My Girl, KBS 豪杰春香)
【演 员】姜至奂 成宥利 张根锡 金丽娜 朴相旭 金载承 车贤贞 文世润 崔秀翰 孙显术
【剧情简介】古装剧《洪吉童》中姜志焕将扮演洪吉童,而张根锡扮演的昌辉是一个在王位争夺过程中被逐出宫后,通过自己的努力最终得到王位的人.成宥利在剧中将扮演女扮男装隐瞒身份的角色,而车贤正扮演的富家女郑玛女,在姐姐死后,为了替姐姐报仇不惜付出一切代价的复仇女神

국내 개봉제 : 쾌도 홍길동
제작정보 : KBS
감독 : 이정섭 연출 / 홍미란, 홍정은 작가
출연배우 : 강지환, 성유리, 장근석, 길용우
장르 : 드라마
시놉시스 :
국내 최초 코믹사극! 젊고 현대적인 성격의 인물들을 전면 내새워 밝고 젊은 사극을 내보인다

국내 최초의 퓨젼 코믹 사극 KBS 2TV〈쾌도 홍길동〉이 최고의 뮤지션들과 만났다.
침체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대중음악계에 2008년 1월 막힌 속을 시원하게 뚫어 줄 획기적인 앨범이 등장했다. KBS 2TV에서 방영되고 있는 수목 드라마〈쾌도 홍길동〉의 사운드 트랙이 바로 그것이다.

퓨전 패러디 사극에 걸맞게 최고의 가수들로 다양한 음악으로 구성된 이 앨범은 그야말로 대중 가요계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듯하여 실로 반갑다고 할 수 있겠다.
강지환, 성유리, 장근석 등 다양한 연령층에 어필하고 있는 배우들의 캐스팅과 마치 하늘을 나는 듯한 파격적인 와이어 액션과 연기자들의 화려한 무술 장면과 함께, 드라마에 사용되고 있는 음악들에 대한 반응이 뜨거운 것.

우선 참여 가수들을 살펴보면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소녀시대’ 가 총 2곡을 불렀으며 토이에서 객원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김연우’, ‘김형중’ 과 ‘박완규’, 유쾌한 신세대 록밴드인 ‘노브레인’ 과 다운타운가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신인같지 않은 신인 ‘김은희’. ‘낯선&B-BOX’ 가 참여했다.
한 드라마에 가수의 곡이 8곡이나 되는 것도 놀랍고 다양하고 검증된 가수들이 참여했다는 자체가 이 앨범의 완성도를 대변해 준다 하겠으며 앨범은 노래곡 8곡과 연주곡 13곡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노래곡과 연주곡을 따로 배열해 놓은것은 듣는 이를 위한 세심한 배려로 여겨진다.

"나는 재수가 좋아" 라는 펑크락의 음악은 영화 [라디오 스타] 등 다양한 OST에도 참여했던 노브레인이 맡았다. 이들 특유의 비트가 빠르면서 신나는 사운드가 눈에 띄는 곡이다.

"만약에" 는 소녀시대의 ‘태연’ 이 첫 솔로로 부른 의미있는 곡이다. 감성어린 멜로디에 태연의 매력적이 음성이 어우러져 듣는 이를 사로잡는다. 한편으론 성숙미를 한편으로 소녀의 순수함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태연의 가창력에 감탄을 하지 않을 수 없으며, "작은 배" 는 정말 소녀시대를 위해 태어난 듯한 곡으로 발랄하고 상큼하면서도 한편으론 모성본능을 담고 있는 매력적인 팝 댄스 곡이다. 소녀시대 멤버 개개인의 매력적인 음성과 후반부에 소녀시대 특유의 힘있는 합창을 맛볼수 있는 곡으로 밝고 투명한 사랑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하기에 손색이 없다.
구성원 모두가 이 곡에 의기투합해서 공동으로 작사, 작곡, 편곡을 하며 심혈을 기울인만큼 가장 애착이 가는 곡이라고 그들은 말한다.

97년 록그룹 부활의 5집 보컬, 솔로 1집 천년의 사랑으로 음악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가수 ‘박완규’ 가 이번 드라마에서는 "연(緣)" 이란 곡으로 또 한번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얼굴은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등 우리 귀에 익숙한 노래를 부른 토이의 객원 가수 ‘연우’ 는 처음인데를 불러 이번 OST에 참여했다. E.O.S 멤버로 데뷔하고 토이의 객원 가수로 활동하기도 한 ‘김형중’ 은 "푸른 별" 이란 노래를 불렀다.

또 "U can`t stop(Keep on moving)" 이란 힙합 음악의 곡도 눈에 띈다. 퓨젼 사극답게 이번 드라마에서는 상당히 파격적인 시도. 랩에는 ‘낯선&B-Box’ 와 가창은 ‘EJ’ 가 참여했다.